[2012.01.26] 물생활 심기일전 이후 처음으로 수초항이 안정되었네요.ㅠㅠ 흑.

2012. 1. 27. 00:37물생활 | 열대어키우기/물생활일기

오늘은 두가지 매우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ㅠㅠ

첫번째는.. 제가 예전 열대어 사랑 운영진에서 물러난 이후
정말 엉망 진창으로 방치되다 시피 했던 제 수조들을 근 1년 넘게 방치하다가
심기일전 한 이후로!! 드디어.ㅠㅠ 두자 광폭 수초항이 안정세에 접어들었습니다.ㅠㅠ
너무 기쁩니다.ㅠㅠ 흑흑.. 시아노도 잡았어요!!!!!!

그리고 또 한가지 기쁜 소식은 (물론 개인적으로 기쁜소식입니다만..)

드디어 제 워터마크 파일을 찾았다는 점입니다.  음화화화화!!

아참. 그리고 그동안 제가 일하면서 만난 물생활 하시던 분들께 사진을 보여드렸을 때 정말 기뻤던 일은
이 꽃보다 물고기 라는 로고를 여러군데에서 많이 봤다고 말씀해 주신 점입니다.ㅋㅋㅋ
(뜬금없는 깔데기 입니다.ㅋㅋㅋㅋ 뭐랄까.. 사회생활 깔데기?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수초항 부터 소개 드립니다^^

아직도 잘 살아가는 렐레코 들입니다.^^
수질이 쨍! 해진 관계로 드디어 예전에 자주 찍던 구피 근접사를 찍게 되었네요^^




골든개ㅔ 수컷입니다.^^



음. 페렌시스 인데.ㅋㅋㅋ 수족관 사장님이 1년이 지나도 자랄까 말까라고 해서 들여와서
중경으로 심었는데 세상에.ㅋㅋ 후경인 옐로우 오란다보다 더자랐어요.ㅋㅋㅋㅋ
어케.ㅋㅋㅋㅋㅋㅋㅋ 수초항 파라미터가 아주 좋은 상태라는것을 반증하는 듯 합니다^^
(이것도 깔데기 인가요? ㅋㅋㅋㅋㅋㅋㅋ)




전체 수조 상황입니다.ㅋㅋㅋ 바닥에 심은 전경초 노치도메가 두세개체씩 끊어 심은게 30%는 파헤쳐지고 그 나머지가
거의 1.5배 증식했습니다^^ 곧 뒤덮일듯 싶습니다^^ 무엇보다 백탁이 사라지고 이끼싸이클 없이 잡혀가는 수조가
아주 기쁘기 그지 없습니다. 물론..ㅋㅋㅋㅋ 그간 수많은 이끼와 시아노에 시달려온 수조라
부영양 상태가 생기지 않아서 일테지만요^^




바닥을 열심히 기어주는 노치도메 들입니다!!



열로하신 블랙테트라 7마리중 4마리가 용궁가셨습니다.ㅠㅠ
아마도 지난번 이사시 셋팅할때 근 2주간 본가에 방치되다시피한 물뺀수조에서 근근히 버텨오던 녀석들인데다
워낙에 열로하신 녀석들이라 운명하신듯 싶습니다.ㅎㅎㅎ




2층 해수항으로 넘어갈께요^^

뭐... 이녀석들은 워낙에 작아서.. 약 1.5센티 정도 급입니다.ㅎㅎ 이게 최선의 사진이네요.ㅋㅋ









시아노가 넓게 퍼지고 있지만 여과기와 바닥재에 여과 박테리아가 서식하는 민물항과 달리
해수항은 라이브락과 샌드 자체가 여과기 이상의 역활을 수행하는 살아있는 미생물 집단이라...

일전에 처방한 과산화수소수 처방을 하기가 꺼려집니다.ㅠㅠ
(아시다 시피 과산화 수소수는 살균제죠.ㅠㅠ)

일단은 지켜보며 다른 대책을 강구 중입니다.


이하 오스카 항은 안시 두마리 투입후 매우 깔끔해 졌습니다.^^
나름 대형어종이라고.ㅋㅋㅋㅋ 바닥에 응가가 작렬이네요.ㅎㅎㅎ 환수시마다 빨아내 주고 있습니다^^

이후로는 사진감상만 시켜드릴께요^^







아참.ㅋㅋㅋ 방향제로 붙어있는 게코군입니다.ㅋㅋㅋㅋ 향기도 좋고 예뻐요.ㅋㅋ

















여러모로 물생활 시즌 투 시작 입니다!!
모두들 즐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