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8.29] 30큐브 레드 레이스 코브라항 청소

2009. 8. 30. 02:56물생활 | 열대어키우기/물생활일기

30큐브는 금이 환수주기가 아니라서 수조 벽면 청소 및 일부 이끼의물리적 제거, 치어통 세척만 해줬습니다^^
임신한 암컷 세마리가 모두 잡혔네요.ㅋㅋ


그레이 개체 수컷 꼬리가.ㅠㅠ 찢어졌습니다..ㅠㅠ 아아아아~~ 도대체 어떤녀석이야!!!
넌 어디다 꼬리를 문댔길래 꼬리가 찢어졌니.ㅠㅠ 흑흑...




이끼 제거를 위해 자반 수초항에서 톡톡히 재미를 봤던 술식초 요법을 여긴 사용하지 않고 진행했더니
이끼싸이클이 상당히 오래가네요 -ㅁ-; 30큐브에도 시작했습니다.ㅎㅎ 일부 실이끼를 물리적방법으로
제거하며 상처를 내주었더니 역시나 야마토새우가 뒷처리로 야금야금 먹어주네요^^
미니헤어그라스는 상당히 런너를 뻣쳤지만 일부 이끼제거시 같이 들려나온 녀석들이 있어서 진행이 좀 더디네요^^
얼른 덮여줘야 이끼싸이클도 끝날텐데요.ㅎㅎㅎ

30큐브의 이끼싸이클이 오래가는데는 제가밥도 많이 주는데다가 수질오염을 잘 시키는 건조 브라인 슈림프
급식도 일조를 하는듯 합니다.ㅎ 당분간 비트만 급식기로 작정하고 비트만 주고 있습니다^^



일주일안으로 또 출산하겠네요 -ㅁ- 골드개체 아주 혼자서 쑴풍 쑴풍..ㅎㅎ
일부 그레이 개체가 한번 출산한듯 합니다. 수초 사이에서 치어 몇마리를 봤지만 숨어서 잘지내므로
그대로 두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레이 암컷 두마리가 더 임신 상태이고 출산은 더 먼저 할듯 합니다^^


꼬리가 찢어지지않고 멋들어진 그레이개체 두마리 입니다^^




늘쓰던 수세미 말고 다른 일반 수세미를 썼더니.ㅠㅠ 치어통 세척후 미세기스가 엄청 났네요. -ㅁ-;
일반 수세미는 쓰지말아야겠습니다.ㅎㅎㅎㅎ




어서 이끼싸이클이 지나고 깔끔한 자반 수초항같은 멋진 모습을 보여줬음 좋겠습니다^^

즐물하세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