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6.27] 식물성 사료 급여 개시. 냉각팬 교체 및 보충 수통 재설치.

2009. 6. 27. 22:54물생활 | 열대어키우기/물생활일기

이끼싸이클이 끝나고 나서 오토싱이 굶어가는것 같아 식물성 사료 급여를 시작했습니다.^^
난폭하기로 유명한(제 수조에선 그렇지 않지만요^^) 시아미즈가 웬일인지 야마토 새우의 눈치를 봅니다.ㅎㅎ
쪽수가 달려서 일까요?^^


야마토들의 차지가 되었네요 -ㅁ-;;


시아미즈는 요렇게 눈치를 보다가...


살짝 비집고 들어가 먹곤 하네요^^


파티가 벌어졌습니다^^



그런데 정작 오토싱은...ㅠㅠ 뮤목의 극소량의 점이끼만 먹는군요.ㅎㅎ
너 먹으라고 사온거란 말이닷!!!!!
요샌 조명이 켜있어도 자주 등장하네요^^ 이 오토싱 두마리는(사진에선 한마리지만요.ㅋㅋ) 사무실 한자수초항때부터
키워온녀석이라 수조내에서 제일 아끼는 녀석들이랍니다^^ 절대 돌연사 시키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야마토 두마리가 열심히 먹어대네요^^
수조내에 요새 아주 작은 생이들이 종종 눈에 띕니다^^ 일전에 알을 달고다니던 생이들 치새우인 모양입니다^^
여태껏 옐로우 오란다 플랜트 속에 숨어있다 이제 나와 돌아다니나 봅니다^^



얼마전 입수한 구피 유어 입니다^^ 일전에 한자 수초항때 구피를 수질악화와 잦은 병치레로 한번 전멸시켜본 이후로
정말 큰 용기를 내서 다시 시작해 보는겁니다^^ 어머님 구피가 낳은 유어중 괜찮은 녀석을 엄선해 입수 시켰습니다^^



펄그라스 사이로 뭘 찾고 있는걸까요?^^ 펄그라스중 일부 점이끼를 탄 녀석들이 보이네요^^
오늘 액비좀 추가해줬습니다^^


오른쪽의 옐로우 오란다 플랜트가 숲을 이루었습니다^^
구피가 출산한다 하더라도 안심입니다^^ 이곳에서 치어 격리 없이 세대번식 할 예정입니다^^



유목앞에 심은 펄그라스 두촉이 이렇게 되었습니다 -ㅁ-;
조명이 강해서 그런지 전경초처럼 퍼져갑니다^^ 이대로 키울 생각입니다^^
(하긴 몇몇 수족관에선 전경초로 분류해 놓기도 합니다.)


왼쪽의 일전의 풍성했던 로탈라 마크란다를 트리밍해 심은이후 시들..하다가
이제 뿌리가 내렸는지 점점 건강해지면서 겻가지를 뻗고 있습니다^^ 아랫쪽은 일부 녹아 내렸지만요^^



이젠 쿠바펄보다 펄그라스의 영역여 더 넓네요^^ 뭐 이대로도 좋습니다^^



요즘 온도가 자꾸 치솟아서( 최고 33도까지 올라가는군요 -ㅁ-) 자작팬을 버리고
이스타 크로스팬 익스텐드를 설치했습니다^^ 소문과는 달리 굉장히 조용하네요 -ㅁ-;


증발량에 대한 보충 수통도 잊지 않고 재설치 했습니다.^^ (일전에 한자 수초항에 쓰던 그녀석.. 기억하실런지^^)



그리고 금일 출수량이 시들해져서 여과기 청소 한번 해주고 수조 벽면을 닦고 환수는 하지 않았습니다^^


이녀석 이름은 '백수'로 지었습니다^^ 얼마전 어느분이 하얀발을 추천해 주셔서 발만 손으로 바꾸고 백수..라 부르기로 했습니다
^^ 그런데 이녀석.. 갑자기 블루펄끼가 발현되었습니다. -ㅁ-;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이녀석은 구피먼스님의 고추장군과
백설기양 사이에서 태어난 1세대 교잡종입니다. (스노우화이트 + 붉가) 처음 왔을때 블루펄 -> 완전 화이트 -> 집게발의 붉가화
를 거쳐 이제 블루펄끼가 온몸에 발현되네요 -ㅁ-; ㅎㅎ 최종 발색이 뭐가 될지 굉장히 궁금해지는 녀석입니다^^
가재항은 금일 30%환수 했습니다^^



탕어항은... -_-; 브리성어들이 수조앞쪽으로 점점 철옹성을 쌓아놓아 점점 시야가 가려지네요.ㅋㅋ
자꾸 새끼때문에 얼굴을 들이밀고 쳐다보는게 싫었나봐요^^
어차피 다시 뭉개도 또 파서 이렇게 만들게 뻔해서 지금껏 그냥 지켜봤는데. 흠.. 한번 대공사를 해줘버릴까 생각중입니다^^

아, 그리고 이젠 유어들의 분양을 더이상 미룰수가 없어서 분양 개시할 예정입니다^^
개체수 파악이 안되서 ㅎㅎ 일단 분양용 비닐 주문해 놓고 개체수 파악중입니다^^
열마리 정도만 남기고 모두 분양할 예정인데.. 세마리 한셋트가 좋을까 아니면 자반에 맞춰 여섯마리 한셋트가 좋을까
고민 됩니다^^ 의견 주시면 감사..ㅎㅎㅎㅎㅎ 대략 여섯마리로 하면 5세트 정도 나올듯 합니다.



이상!!
새로운 도전을 종용하시는 분들이 조금 계신데.ㅋㅋ
사실 올해는 이정도로만 버티고 내년쯤에 해수어항을 시작할까 하고 있습니다^^
금년에 30큐브 헤어그라스항을 하나 더 할수도 있습니다만 전경초항은 새로운 도전이라고 하긴 어렵겠고.ㅎㅎ

새로운 도전은 내년에 해수어항으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즐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