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탄확산기 3종 리뷰 (유리확산기, 자작 젠가확산기, UP세라믹확산기)

2009. 2. 27. 14:30물생활 | 열대어키우기/물생활 용품 리뷰

이렇다할 물생활 용품에대해 솔직히 리뷰글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물론 자작기나 비싼 제품들에대한 리뷰는
많지만 저역시도 이런 소소한 소품들의 리뷰는 항상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정보를 수집해야만 할 정도로
정보량이 그리 많지 않은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한 3가지 확산기를 자세히 비교하여 성능을 리뷰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숫돌 확산기는 구하기 힘들어 아직 써보지 못해 제외합니다.^^

"니가 자료를 잘 못찾는거야!!" 라던가 "낭후에 가입도 안하고 왜이러셈!!" 이라고 야유를 퍼부으실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정리된 자료를 제가 진작봤다면 유리확산기때문에 돈버리고
자작하느라 했던 고생을 줄였을거라 생각합니다.ㅠㅠ 이 리뷰를 자세히 쓰는 취지입니다.ㅎㅎㅎ

제가 여태껏 사용해온 순서대로입니다. MR.AQUA N003 유리확산기 ->
자작 젠가블럭 확산기 -> 지금 사용중인 UP 세라믹 확산기입니다.^^

많은 설명이 많이 필요하겠습니까?ㅎㅎㅎ 각각 이탄 나오는것을 동영상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MR.AQUA N003 유리확산기] 확산 영상입니다.

이 제품은 이탄 방울이 정말 굵습니다. 물론 콩돌이나 다른 에어제품 보다야 미세하지만
대부분 수면으로 직행입니다. 유리 확산기는 모두들 이야기하지만 뽑기운이 좌지우지 한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도 처음엔 뽀닥 아이템으로 구매했지만 이탄 확산이 뽀닥을 위해 희생할 만큼 잘 되진 않습니다.
아주 미세한 기포를 보고싶다면 ADA제품같은 고가의 유리 확산기를 사용하길 권장 드립니다.
현재 제품의 가격은 17000원 선이며 비싼 제품은 5~7만원까지 가기도 합니다.
뽀닥외에는 그닥 갑어치를 못하는 녀석 이였습니다.



[두번째. 젠가블럭을 이용한 자작 확산기] 확산 영상입니다.

이녀석은 제작비 고작 3000원 들었지만(블럭은 훔쳣(?)으므로 가격에서 제외.ㅋㅋ) 갑어치에 비해
굉장히 미세한 기포를 뿜어주었습니다. 그치만 목도장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날수록 기포가 굵어지는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물속에 있는 나무라 그런지 갈수록 시커머지는게 잘하면 썩어 갈수도
있다는 불안감을 안겨주었습니다.-_-;;; 하지만 가격대비 급한대로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목도장은 알아보니 요샌 막도장도 4000원이네요.ㅡㅡ 줍거나 못쓰는 도장 생기기전엔 목도장도 비추입니다.ㅎㅎ)



[세번째. UP 세라믹 오토마이져] 확산 영상입니다.

이녀석. 고작 4000원입니다. -_-; 예비용으로 두개 구매 했죠.ㅋㅋ(막히면 락스에 담궈놔야하는데
그동안 이탄을 공급 안할순 없겠죠?) 가격대비로 치자면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이탄 확산되는것 보셨습니까? 잘 알아보지 못하실지 모르겠지만 수면까지 다다르는 기포는 처음 나온양의 10%정도입니다.
즉 90%는 물에 녹아 없어진다는거죠. 1200방 숫돌 확산기정도의 성능은 나오는듯 합니다.(동영상으로 확인한거라 부정확합니다.)
저도 이녀석 구입한건 12000방 이상 2000방짜리 숫돌 확산기를 구하지 못해서였는데
이제 생각해보면 정말 가격대비 이만한 녀석이 없는것 같습니다. ^^

유일한 단점이라면 세라믹 확산봉과 플라스틱 튜브연결구 연결부위가 아주~!~잘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심지어는 고압용 우레탄 튜브 끼우다가 쩍~ 떨어지더군요.ㅋㅋㅋ 뭐 큰 문제는 아닙니다^^
연결부위를 모두 순간접착제로 실링 처리했습니다.^^ 이글을 읽는 여러분들은 사자마자 순간접착제 실링부터
하고 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