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7.01] 35큡 홈 나노 리프 근황

2013. 7. 2. 16:16물생활 | 열대어키우기/물생활일기

오늘은 오랫만에 집에서 운영중인 35큡 F/O항과 짬뽕항 포스팅 합니다.^^

요렇게 TV다이 옆에 놓여있구요 ㅎㅎ

F/O항은 최근에 약욕중이던 니모와 새로 들어온 불루탱 모두 짬뽕항으로 입수하고

현재는 비어있다 시피 하네요 ㅎㅎ




운영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F/O

장비


여과 - 이스타 미니 외부 여과기

스키머 - 보유 WG-210 니들휠 스키머

히터   -  100와트 히터

조명 - 다이맥스 LED

보충수통 - 없음

수류모터 - 3와트 에코 W-01



셋팅 - 산호사 2cm


생물 - 생선 - 이름모를 토종 해수어 1마리






짬뽕

장비


여과 - ZEST.A 35큐브 배면섬프 + 양말필터 + 여과재

스키머 -베를린 스키머 (에어리프트 방식)

히터   -  100와트 필그린 히터

조명 - 체리아쿠아사 iNano 18와트

보충수통 - 2리터 보충수통

수류모터 - 6와트 선선 모터

바이오펠렛 리액터 가동중 + Bacter Gen-MD 투여



셋팅 - 산호사 1cm + 라이브락 2kg


생물 - 산호 - 레더, 레드 머쉬롬, 그린 버튼, 그린토치, 핑크버튼, 

                     브레인, 펌핑제니아, 오렌지 플레이트, 요스톤, 꽃다발(?)

           무척추 - 크리너 쉬림프

           생선 - 니모 2, 블루탱1, 국산 망둥어 1





지난번 인천 을왕리 해수욕장에서 채집해온 녀석인데.. 이름을 모르겠네요 ㅎㅎ

현재 31도 수온의 약욕겸용 F/O항에서 잘 살아주고 있습니다.


근데 짬뽕항은 외부 여과기다 보니 유막에 대한 이렇다 할 대책이 없군요 ㅎㅎ

유막제거 입수구라도 마련하던가 만들어주던가 해야겠습니다.





짬뽕항입니다. 여기엔 니모두마리랑 블루탱 한마리, 그리고 을왕리 채집본 망둥어 1마리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35큡 짬뽕항 상태가 메롱 스러워서 삼실처럼 데일리 1컵 환수로 운영방식을 바꿨습니다.

(물론 엄청 큰 컵... 이라기보단 통이지만.ㅋㅋ)


그 이후 다시 빠른속도로 상태가 좋아졌습니다.^^




플레이트는 최근 연이은 새우 급식에 가끔씩 달라고 입을 엄청 벌리고 기다립니다.ㅎㅎ





제 삼실 25큡의 스타폴립이였는데 다시 집으로 복귀했습니다.

저는 다른 스타폴립을 넣었어요 ㅎㅎㅎ






최근 입수한 옐로우 해머 입니다.^^ 세진수족관에서 봉달해왔습니다.






매니아표 요스톤 입니다. 일전에 수질악화로 잠깐 타격을 입었으나 

다시 상태가 좋아졌습니다.






지난번 수질악화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브레인입니다.

몹시 아끼는 녀석인데.ㅠㅠ 오른쪽은 거의 골격을 탈피하다 시피 했습니다만..


수질이 개선된 이후에 다시 정착하고 피딩해주면 잘먹고 부풀어 오르고 하고있습니다.^^

오른쪽 골격에서 이탈된 부분을 소독을 해줄까 하다가..  일단 지켜보고 있습니다^^





니모와 블루탱입니다.

















원래 니모가 쌍이 잡힌녀석인데 희한하게 셋이 돌아닙니다.ㅎㅎ

이거 정말 니모를 찾아서의 빙의인지.ㅋㅋㅋ 한가족같이 돌아다녀요 ㅎㅎ



이상 집에서 운영하는 35큡 홈나노리프 근황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