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3.08] 물생활 최종보고서..

2010. 3. 9. 11:18물생활 | 열대어키우기/물생활일기

최종보고서라고 해서 제가 물생활을 접는다는건 아닙니다^^
이히히~ 다분히 낚시성 제목 죄송합니다^^

제가 요새 활동이 뜸한 이유는 이곳에서 브리샤르디 분양하다 만나 아름다운 사랑을 키운 우리 마눌님과
결혼을 준비하고 있어서입니다^^ 어찌나 정신이 없는지.ㅎㅎㅎ 본의아니게 뜸한 활동 죄송합니다^^

그런의미로 아마도 결혼하지 않은 총각의 입장에서 마지막으로 올리는 보고서이기도하고
결혼하면 당연히 마눌님이 되실분의 수조와 제수조가 아우러져 다른 레이아웃과 다른
어종으로 가게 되지 않을까 싶어 역시나 마지막 보고서가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제목을 달아봤습니다^^

결혼하면 이제 지름신의 강림은 사절입니다.ㅎㅎ (대화명 바꿀까 심각하게 고려 중입니다^^)

[350 나노리프]
나노리프입니다. 연산호는 성게덕에 망했구요.ㅋㅋ 성게를 퇴출했더니 오히려 이끼가 증식하는바람에
2중으로 망했네요.ㅋㅋ 기왕 연산호 망한거 성게 그냥 둘걸 그랬나봅니다.ㅎㅎ
터보스테일 영입을 고려해봐야겠습니다^^



마눌님이 선물한 불루탱은 서열1위로 등극했습니다.
가장작은녀석이였는데 워낙에 활발한 먹이반응덕에 가장 큰 개체가 되었네요^^



지금은 깨끗하지만 여과기 청소 + 50%환수를 강행했더니 다시 이끼가.. 술식초요법을 적용해야할듯 합니다^^
(물론 위에 언급했듯이 터보스테일도 영입하구요^^)


지느러미를 모두 펼친 불루탱입니다^^ 이럴때가 젤 예뻐요.ㅋㅋ 꼭 인디언 같습니다^^







[자반탕어항]
이제 큰녀석들은 3센티 이상으로 자란 브리샤르디 들입니다^^
이 수조에서 나고 자란녀석들이라 애착이 무척 갑니다^^



가장 큰녀석입니다^^ 처음 치어를 봤을때부터 생각하면 참 감계무량입니다^^
눈측 3.5센티정도 되어 보입니다^^






나머지 녀석들은 고만고만하게 2센티 남짓 됩니다^^









너무 크고 예쁜녀석만 편애해버렸습니다^^ 즐감하셨나요?^^



[자반수초항]
마눌님 집에서 등핀에 매료되어 낼름 업어온 블랙안시입니다^^
벽청소를 아주 잘해주고 있습니다^^



이 수조내에서 가장 큰 드워프 레인보우 피쉬입니다^^
단 한마리 뿐이라 외롭지 않을까 걱정되네요^^
볼수록 매력적인녀석입니다^^



여기저기 유유히 잘돌아다니네요^^




방치에 가깝게 관리하다보니 완전 풀통이 될 위기였는데 한차례 트리밍으로
그나마 수초항의 명맥을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제 카메라 세례를 받던 포크테일(뽀폰데타) 레인보우 피쉬입니다^^



수조의 최고참 네온테트라 들입니다^^ 이젠 늙다리죠.ㅋㅋㅋ 사는데까지 키워봐야겠습니다^^



뒷쪽의 수초는 디디플러스가 아닌 로탈라 인디카입니다^^



[30큐브 렐레코항]
렐레코 2세대 골드 수컷입니다^^ 발색이 기대되는 녀석입니다. 메탈무늬가 아주 선명합니다^^



30큐브내의 서열1위 폭군 시아미즈군입니다^^ 이녀석덕에 시아노가 제어되고 있을뿐
이수조엔 시아노 박테리아가 다량 서식하고 있습니다^^



쿠바펄입니다. 그닥 건강해보이진 않지만 나름 잘 퍼지고 있습니다^^
한번 뽑아서 여기저기 다시 나눠 심을까 고민중입니다^^










[25큐브 알풀치어항]
이수조는 결혼전 정리대상 1호 수조입니다^^ 현재는 발색올라온 알풀들 모두 메인 수초항으로
옮긴상태고 알풀성어들도 그냥 자연분만 시키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실은 코리항이라 해야 맞겠네요^^



역시 마눌님을통해 분양받은 펜더코리 유어들입니다^^
실지렁이만 먹여키웠다 하여 걱정했으나 이제 사료에 다들 적응해서 한시름 놨습니다^^



그치만 가끔 냉짱도 줍니다.ㅎㅎ


[청어람군]
오랫만에 먹이달라고 만세를 부르는 청어람군입니다^^



이제는 완전 파래요.ㅎㅎ 부모가 스노우화이트 + 붉가인데 전혀 산관없는 푸른빛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너무 멋져요.ㅋㅋ 냉짱도 잘먹고 사료도 잘먹습니다^^
가끔 죽은 물고기가 생기면 던져주기도 합니다^^







[전체샷]
이중 자반 탕어, 수초, 30큐브 렐레코 외엔 모두 정리할 예정입니다^^
결혼준비때문에 바빠서 또 언제 올리게 될지 모르겠습니다만... ㅎㅎ 또 뵈요^^

모두들 즐물하세욥 ^___________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