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1.18] 아노포게톤 크리퍼스의 꽃망울을 보셨나요?

2010. 1. 18. 13:46물생활 | 열대어키우기/물생활일기

자반수초항의 아노포게톤 크리퍼스가 꽃을 피웠습니다^^
이녀석도 수면위로 꽃대를 올려서 꽃을 피우네요^^



모두 두개의 꽃대가 올라와 꽃을 피웠습니다. 꽃은 예쁘지만 휘휘돌아 감겨 수면위로 뚫고 올라온
꽃대가 밉상이라 일주일간 감상한후에 트리밍할때 싹둑! 해버렸습니다.ㅎㅎ 저도 참 성격이..-_-;;;




올만에 등장하는 네온테트라 녀석들입니다^^ 이 수초항의 최고참 되겠습니다..ㅎㅎㅎ




상당히 자라 발군의 발색을 자랑하는 포크테일 레인보우 피쉬와 드워프입니다^^





개인적으론 상당히 예쁜것같은데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모두 뽑아버렸다고 생각했던 펄그라스가 한촉이 남은게 또 이렇게 되었습니다.ㅎㅎ
반대쪽엔 엄청 자랐던것 모두 들어내서 분양하게 되었습니다^^






알풀들 꼬리는 조금 손상된 녀석이 있지만 모두 건강하게 출산 잘하고 살고있습니다^^
(신경 못쓰는새 암컷한마리가 자연분만으로 몸을 풀어버린 모양입니다.ㅎㅎ 치어가 꽤 보이네요^^)



트리밍을 거친 풀밭 전경을 한번 담아보았습니다^^
미역모스가 탐스럽게 자랐고 로탈라 인디카가  런너를 뻣쳐(사실 런너라기보다는 옆으로 누워서)
사방으로 자라 퍼졌습니다^^ 볼때마다 맘에 드는 녀석입니다. 어떻게 보면 디디플러스와 닮았지만 잎모양이
조금 틀립니다^^


수조내에 유일한 드워프 레인보우 피쉬입니다^^



요새는 무지개색 제대로 내뿜으면서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넘넘 예쁜 여친이 분양해준 저먼 플래티 유어입니다^^ 총 3마리 분양받았습니다^^
수초사이를 돌아다니는게 여간 귀여운게 아닙니다^^


한차례 트리밍을 거친 자반수초항 전체 샷입니다^^
압쪽의 헤어그라스 비어보이는 부분은 한촉의 펄그라스가 엄청 자라서 들어내는 과정에 파이게 되었네요.ㅎㅎ



30큐브 렐레코 항입니다^^ 1세대들은 이제 다 죽고 2세대가 그자리를 메웠습니다^^
한마리는 솔방울 한마리는 꼬리썪음, 한마리는 점프 -ㅁ-;;
아 저기 보이는 가장큰 암컷과 암컷 몇마리는 1세대 입니다^^

이과정을 통해 한가지 잼있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물도 똑같이 갈아주고 먹이도 똑같이 주고.. 단지 달라진게 있다면 요새 여러가지로 바빠서
심적으로 신경을 못써준것 뿐인데. 이상하게 죽어나가더군요 -_-; 원인은 알수가 없습니다.ㅎㅎ

역시 생물은 어렵습니다^^
해줄거 다해줘도 관심이 줄어들면 꼭 탈이 나네요^^
심기일전해서 관심을 뒀더니 다시 렐레코 치어들도 불어나고 수초항도 생기를 찾습니다^^

여기까지 찍고 보니 다른 사진들은 사진보다는 동영상이 나을것 같아 동영상으로 올립니다^^


자반 탕어항입니다^^ 절반이상이 여친과 지인분들께 분양나갔습니다^^ ㅎㅎ
휑할것같았는데 아직도 많네요^^ 이제는 제법 많이 자라 브리답습니다^^
이녀석들로 이제 다시 치어볼때까지 쭉 길러볼 요량입니다^^



자반 수초항은 앞서 사진도 보셨지만 알풀레드와 레인보우 피쉬, 플래티, 심지어 글래스캣,
네온테트라, 야마토 새우, 생이&체리의 교잡새우들이 어우려져 사는 그야말로 잡탕어항입니다^^
아참, 여친에게 최근 블랙안시 두마리 강탈해왔습니다만 사진찍을땐 나와있지 않았네요^^




30큐브 렐레코 항입니다^^ 1세대 암컷 일부와 2세대 수컷, 암컷들이 어우러져
활발한 먹이반응을 보이며 잘 살고 있습니다^^ 다시 숨풍숨풍 출산모드로 들어가야죠!ㅋㅋ




알풀 치어항입니다^^ 일부는 여친에게 분양해주고도 꽤 많은 치어들이 유어모드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일부는 자연분만 되는 바람에 바글모드는 안되었네요.ㅎㅎ
어서 발색이 올라왔으면 좋겠습니다^^ 어머니의 바램대로 1차 발색올라온 녀석들은
자반수초항으로 복귀시킬 예정입니다^^




렐레코 치어항입니다^^ 일부는 이미 1차 분양을 마치고도 일부는 준성어급으로 자랐고
골드 암컷이 기염을 토해 50여마리의 치어를 출산해주어 휑~하던 치어항을 다시
채워 주었습니다^^ 다시 심기 일전하여 분양보드 진입해 보겠습니다^^




이번엔 근황보고에 그쳤지만 담번엔 레드레이스 코브라와 알비노 풀레드 작정하고
촬영해서 눈을 즐겁게 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추운날씨에 감기 조심들 하시고 즐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