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5.05] 이끼가 대폭 감소했습니다.^^

2009. 5. 5. 23:04물생활 | 열대어키우기/물생활일기

오늘은 탕어항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실.. 탕어항은 너무 아무일 없습니다 -ㅁ-;; 유막도 제거된지 오래고
이끼싸이클도 지나간지 오래고.ㅠㅠ 으훗... 쓸말이 없네요.ㅎㅎ
그냥 잘 자라고 있습니다^^
그래도 허구헌날 툭탁대는지 꼬리가 성한놈이 없네요^^
유일하게 꼬리가 성한놈은 왕따라고 격리되어있는녀석입니다^^


기지개 켜는 장면 포착!ㅋㅋㅋ 브리샤르디들이 가끔씩 이렇게 하품 + 기지개를 켜곤 합니다.^^
근데 이게 정말 하품과 기지개인지는...ㅋㅋㅋㅋㅋ



아무리봐도 참 예쁜 녀석입니다.^^



겁도 많죠.ㅋㅋ 지금이야 밥주려고 뚜껑열면 죄다 올라오지만 비트를 뿌려도
진짜 조심스럽게 수면에 한번씩 치고올라오면서 상당히 경계하면서 먹습니다^^



쿠바펄들이 점점.ㅋㅋㅋㅋ 좋아지네요.ㅋㅋㅋㅋ 네온테트라들은 뚜껑열면 수면을 떠날줄 모릅니다.ㅋㅋ
던져주는족족 아예 바로바로 받아먹는 수준이죠^^ 귀여운 녀석들 ^__________________^



우 훗훗훗.^^



이쪽 바닥을 가득 메웠던 녹색이끼가 싸그리 토씽이와 시아미즈, 새우들 뱃속으로 고고싱 해버렸습니다.ㅋㅋㅋ



열심히 일하는 새우들.ㅋㅋ 사진찍기가 힘들어서 못올리지만 아주 여기저기 요새 눈에 잘띕니다.ㅋ



쿠바펄 진행상태 입니다.^^ 아주 건강해졌습니다. 이젠 제법 퍼지기까지 했습니다^^
곧 탄력 받겠죠?^^



네온사인 번쩍 번쩍~


열심히 뜯어먹고 있는 시아미즈입니다^^







가재입니다^^ 별특이사항은 없습니다만 하루살이님 글 덕분에 가재는 동일한 사료를 장기간 주면
거식증에 걸린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ㅋㅋ 좀 다양하게 먹여야겠습니다^^



탕어항 전체샷입니다^^


수초항 전체샷입니다^^ 로탈라 마크란다가 한번 트리밍했는데도 엄청 자랐네요^^ 조만간 또 트리밍을 해야겠습니다^^
글고 전체 샷에서도 보시듯 이제 이끼 싸이클이 서서히 걷히고 있습니다.
이틀전 바닥비료 추가해주면서 또 다시 이끼가 일어나지 않을까? 했었는데 다행기 꾸준히 감소하고있네요^^
저는 이끼 제거후 문제가 될것같아서 대량의 새우투입은 피했습니다^^ 야마토 두마리 포함해서 10마리 조금 넘게 넣어줘서
감소추세가 좀 더디긴 하지만 나름대로 조금씩 걷혀가고 있네요^^ 이대로라면
곧 이끼싸이클을 벗어날 수 있을듯합니다^^ 쿠바펄만 탄력받아주면 아주 행복해질듯.ㅋㅋ

즐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