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자쿠제작기 2탄- 가조립완료.

2006. 12. 24. 09:57Modeling/Plamodels

 


하이자쿠 가조립이 끝났다. 그런데 이놈...
 
 
오.. 제법 뽀닥난다. 저 자세!! 우옷. 완전 감탄이다.
 
 
 

 
도장을 위해 분리해놓은 작은부품들은 분실방지를 위해 비닐팩에 넣어주는
센스!
 
 
 

 
이제 접합선수정 및 도색작업을 위해 슬슬 분리 작업에 들어간다.
 
 
음.. 그런데... 도저히 먼저 도색하지 않으면 안되는 부품들 투성이다.
가조립을 해본 결과 일부 접합선은 수정할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결론이 나왔다.
 
키트가 MG이기때문에 오히려 도색을 할때는 장애가 된다는건
살짝 아이러니긴 하지만.ㅎㅎㅎ 실상이 그렇다 -_-;;;
다른색의 부품을 내부에 끼워넣는다거나 하는 메카니즘이라
그녀석을 먼저 도색해서 끼워넣고 다른부분을 도장하려면 마스킹을 해야하는데..
 
끼워넣어져 있는 부품인데다 동작부위기 때문에 마스킹도 불가능하다.ㅜㅜ(몇몇부분이..)
 
이런부분은 접합선수정을 생략하는게 더 좋을것 같다는 결론에 도달.ㅋㅋㅋ
 
 
 
 
 

 
그리하여 모조리 분해작업에 착수.
 
 
 
 
 
원래 있던 하이자쿠 박스에 간이 칸막이를 설치해 부품을 분류해놓았다.
흠. 역시 이것도 얼기설기.ㅡㅡ;;;
 
 
 
 
 

 
자. 이놈을 어떻게 도색한다?
 
 
 

 

 

 
궁리끝에 이쑤시게에 쫘아아악 끼워넣어 도색하기로 결정.ㅋㅋㅋ
 
 
 
 

 
드뎌 오늘 스프레이 부스 데뷰!!
 
 
 

 
그러나.ㅡㅡ 도색과정을 찍을수 없는 관계로 역시 완성샷으로 넘어옴.ㅎㅎㅎㅎ
 
우선 오늘은 이 부품들에 서페이서 도색하는것으로 마무리 해야할듯 하다.
(시간이 너무 늦은 관계로.ㅎㅎㅎㅎ)
 
서페이서 도색하면서 느낀건데..
이 스프레이부스 정말 성능이 끝내준다.
 
사용하지 않았을때와는 완전 천양지차.
 
뿌리는동안에 약간의 냄새만 날뿐 분사를 멈추면 몇분안에 냄새가
가신다. 우오.. 실로 대단한 물건이로군.ㅡㅡ;;
 
오늘을 깃점으로 좀더 제작기를 알흠답게 써볼까 한다.ㅋㅋㅋ
내일은 주일인관계로 교회도 가야하니..아무래도
 
크리스마스날 작업하지 않을까?
(크리스마스날 작업한다고해서 이쉑 폐인 솔로녀석이구나!! 라고 생각하진 말아주시길.ㅠㅠ)
 

'Modeling > Plamodel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자쿠 제작기3탄  (0) 2006.12.31
하이자쿠 제작기-2탄에 이어...  (0) 2006.12.26
드디어 스프레이부스 자작완료.  (0) 2006.12.24
하이자쿠 가조립.  (0) 2006.12.22
모형으로 완전 복귀 선언!!  (0) 2006.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