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22] 25큡 피코리프 다시 관리 들어갑니다 ㅎㅎ

2014. 4. 22. 19:12물생활 | 열대어키우기/물생활일기

작년까지만해도 아래처럼 만족스럽게 240일동안 유지되던 제 25큡 피코리프가..

(아래 사진은 2013.12월 초경에 촬영된 사진입니다.ㅠㅠ)






2013년 12월 19일 첫 아들이 태어난 이후로 찬밥덩이가 되어 거의 한달에 한번

환수 할까 말까 하다가 갈색의 슬러지로 온통 도배되는 사태에 이르러...






심기 일전하는 마음으로 60% 환수 및 청소를 단행하였습니다 -ㅁ-;;

당초 40%정도 하려 했으나 환수하려고 뽑은 물이 누~런데다가 락 전체를 씻을

어항물이 필요한 관계로 많은 양의 환수를 실시하게 되었네요 ㅎㅎ 





일단 청소를 마치고 조명한번 켜봤습니다.





청소를 마쳤습니다. 정말 엄마나 끔찍한 상황이였는지 찍어놨어야 했는데

못찍어놨네요 ㅎㅎ 다행히 묵은 리프라 락의 상태까지 손상되진 않았네요 ㅎㅎ




그 많은 산호중 건진게 덜렁 거의 다 죽은 토치와

비교적 멀쩡한 옐로우 해머...





쪼그라들은 3촉의 드래곤 아이 버튼.ㅠㅠ




이름모를 키큰 핑크 버튼 뿐이네요 ㅠㅠ


아참. 지금 사진엔 없지만 전체 사진에 보이는 파이프 오르간도 살렸네요 ㅎㅎ



이제 아들래미도 100일이 훌쩍 넘었고 다시 심기일전하여

데일리 한컵환수 시스템으로 복귀합니다.ㅎㅎ


일단 당장 떨어져가는 박터젠MD부터 구매햐야겠네요.ㅎㅎ


일단 대량환수하여 이번주는 환수를 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게다가 두달후 이사가 잡혀있어서 추가 산호 투입은 8월부터 시작해야겠네요.ㅎㅎ


암튼 이렇게 셋팅 368일째되는 망할뻔한 25큡 피코리프 일지였습니다.^^



아참, 2주전인가 제 셋팅보고 그대로 셋팅하셨다는 분 덧글 보고 참 민망했습니다.ㅎㅎ

전 아들 돌보는 재미에 빠져 관리를 소홀히하여 망해가고있었꺼든요 ㅎㅎ


암튼 다행히 아직 망하진 않았습니다.^^ 함께 파이팅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