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7.11] 주말맞이 수조관리 후 기념샷입니다^^

2009. 7. 11. 22:26물생활 | 열대어키우기/물생활일기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꽤 계신듯 해서 여간의 노력 끝애 브리샤르디 유어 '블랙'군을 촬영했습니다^^
잘 돌아다니긴 하지만 많이 날아오르지 않고 잠깐 날아올랐다가 다른녀석들이 몰려오면
또 내려가버리네요.ㅎㅎ 먹이도 잘 먹고 비교적 잘 크고있습니다.^^


행동하는 것 보면 용궁가거나 하진 않을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형태가 그렇게 정상적여 보이진 않습니다. 성어까지 완벽한 형태로 잘 커줬으면 좋겠습니다 -ㅁ-;




나머지 유어들은 이제 발색도 좋고 잘 돌아다닙니다^^




오늘 자반 수초항 대규모 공사(?)를 했습니다^^  그동안 로탈라 마크란다의 뿌리가 정착되는 과정에서
그리 건강하게 자라지 못한 부분을 모두 트리밍해 냈습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이제 부터 예쁜 발색으로 자라나올겁니다^^



그리고 너무 풍성하게 자라서 치비들의 은신처로 고맙게 활동해 주고있는 옐로우 오란다 플랜트의 숱을 좀 쳤습니다^^




두팩 싸서 카페를 통해 분양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렇게! 되었습니다^^



펄그라스의 번식력이 무섭다더니 불과 5~6촉 살아남은 녀석들이 이렇게 풍성해지네요^^
이젠 바닥을 거의 메우고 위로 올라가려 하고 있습니다.^^ 이녀석도 곧 분양해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수조내 최고의 권력자 시아미즈입니다.ㅎㅎ 이제 7센티가 조금 넘네요.ㅎㅎ



어제 오늘 네온테트라가 한마리씩 용궁 갔습니다 -_-;
수질도 정상이고 특별한 질병징후도 없었고 어제오늘 그냥 지친듯 수초위에서 자주 쉬더니 이내 죽어버리네요 ㅠㅠ
노환으로 사망한것으로 결론 지었습니다. 별다른 질병징후는 없었고 최근 스트레스 요인도 없었습니다.

야마토새우를 키우니 이끼 청소 외에도 한가지 잇점이 있네요^^;; 사체를 뼈만 남겨서 뒷정리를 간단하게 해주고
수질 악화를 막아주는 역활도 하는군요 -ㅁ-;;


트리밍후 환수는 하지 않았습니다. 지난주에 했그등요^^ 2주에 한번 30% 환수 하고있습니다^^

이 옐로우 오란다 플랜트 덕에 새우가 알을 털어도, 구피가 치어를 출산해도 안심입니다^^
어제보니 야마토 한마리가 알을 엄청나게 달고 다니던데.ㅎㅎ 얼마 후엔 야마토도 분양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분양받은 RLC는 너무너무 잘놀고 잘먹고 잘 살고 있습니다^^


오우~ 에스라인을 뽑내는거니?ㅎㅎ



요즘 들어 부쩍 수초사이를 이리저리 통과하는걸 즐기네요^^ 미니헤어가 빨리 퍼져줬으면 좋겠는데..


이탄이 떨어져 오늘까지 근 3일째 이탄을 못넣어줘서... 자반수초항이야 정착이 잘되어서 이탄없이도 간혹 광합성을 하던데
인석들은 셋팅한지 얼마 안되서 정착도 안된상태라 좀 상태가 안좋아졌습니다 -_-;;



그래도 구피들은 마냥 잘 놀아서 기분은 좋습니다^^




삐리비리빕빕. ㅋㅋㅋ 혼자 삐져가지고 외계인과 통신하는 청어람 군입니다.ㅋㅋㅋㅋㅋㅋ


아, 오늘 고압이탄을 충전해 왔습니다.


담번엔 충전하지 말고 정품 봄베를 사야겠습니다. -_-; 충전이 여간 힘든게 아니네요.ㅎㅎ
수족관들도 웬간하면 안해줄려고하고.ㅋㅋ 한강x족관에서 간신히 충전했습니다^^


그..그런데..


이탄이 샙니다!!
푸슈슈슈슈슉~ㅠㅠ





원인은 이녀석이네요.ㅠㅠ 레귤레이터의 실링개스킷이.ㅠㅠ 흑..



이걸 어디서 사야할지 고민하다가 무심코 들린 공업사 아저씨가 공짜로 준 고무링!!
약간 크긴 했지만 실링은 완벽하네요 -ㅁ- 싸랑해요 공구수리상 아저씨!!


다시 이탄이 나옵니다^^ 걱정하나 덜었네요^^

오늘은 사진이 좀 많았습니다.ㅎㅎ 스크롤 압박 죄송하구요^^ 즐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