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8.01] 주말 맞이 환수 기념 샤샤샷!

2009. 8. 1. 21:36물생활 | 열대어키우기/물생활일기

환수전 오랫만에 냉짱을 급식했습니다^^



좋아서 난리들 났습니다.ㅋㅋㅋㅋㅋ



허거덩... 야마토까지.ㅡㅡ;; 이녀석들 최근엔 사료에 맛들어서 미친듯 달려듭니다.ㅎㅎ



슬슬 2주후엔 분양 들어갈 탕어들입니다^^ 아직도 정확한 숫자가 파악이 안되서.ㅡㅡ;;
짐작컨데 6마리씩 5셋정도 나올듯 합니다^^ 2차 치어들도 이제 꽤 큰데다가 2차치어후
유어들과 치어들은 어미가 못하는걸 한가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로 먹이가 뿌려지면 성어들도 가라앉기만 기다리며 수면을 물끄러미 응시하는가운데..
치어와 유어들은 수면으로 마구 올라와 공략합니다.ㅎㅎ 수조에서 태어나 이곳이 고향이라 그런 모양입니다^^




부모입니다. 꼬리로 봤을때 수컷입니다^^ (암수구분이 아니구요.ㅋㅋ 꼬리의 상처로 기억하는겁니다^^)
이녀석이 치어, 유어보호에 가장 앞장서며, 적극적이며 최초로 따깨비를 차지하고 앉았다가
지금 암컷을 받아들여줬으므로 이녀석이라 수컷이라 추정할 수 있습니다^^ 꼬리가 손상된 모양으로 개체를 기억하니
이런 좋은 점도 있네요.ㅎㅎㅎ 어떤녀석이 수컷인지 알고있습니다 -_-+



하지만 이녀석들은... 불가능할듯.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아시겠지만 분양시 암, 수 구분 불가능하다는거...^^
다들 아시죠?^^




낮에는 몇몇 개체들은 따깨비로 들락날락 하고 숨기도 하지만 밥때되면 모두 나와 날아다녀 장관이 됩니다^^





클로즈업 사진입니다^^ 제가 사진만 올려 엄청 큰줄 아시는분들이 계셔서요.ㅎㅎ
젤 큰녀석이 고작 2센티입니다^^ 나머진 거의 1.5센티쯤 됩니다^^
몇몇 녀석들은 이제 자기도 브리샤르디라고 등지느러미 세우며 하품깨나 합니다.ㅎㅎ











아직은 몸이 약간은 투명해서 식사후엔 저렇게 티가 나네요.ㅋㅋㅋ















자반 수초항은.. 펄그라스들이 아주 미친듯한 광합성으로 -ㅁ-;; 리시아보다 심한데요.ㅎㅎㅎ
(지난번 트리밍덕에 줄기에서 산소가 봉봉봉봉~ 새서 그래요^^)



일전에 유어상태에서 입수했던 모자이크구피 (저는 걍 막구피라고 합니다.^^ㅎㅎ)
가 이제 준성어급으로 자랐습니다^^ 몇몇 분들은 생중계를 통해 보셨겠지만 수컷은 암컷들 쫒아다니느라 정신없습니다^^




역시 수컷.


작업중이던 수컷구피 딱걸렸씁니다.ㅋㅋㅋㅋㅋ




거대 시아미즈의 이끼 공략 -ㅁ-;
트리밍후 주춤한 수초의 성장세 덕에 약간의 이끼를 탔지만 이녀과 새우들 덕에 걱정은 없습니다^^



막구피(모자이크) 암컷입니다^^



트리밍 한 곳곳에 새순이 숑숑숑~ 돋네요^^ 역시 더 과감하게 쳐냈어야했는데.ㅎㅎ



멋진 녀석입니다.ㅋㅋ






밑에서 찍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밑에서 물결이 일렁이는것을 함께 찍는 샷을
아주 좋아합니다^^



이제는 두마리나 벌써 용궁간 늙고 거대한 네온입니다.ㅎㅎㅎㅎ
이 수초항 셋팅후 추가한 네온테트라 열마리 빼고 나머지들은 전부 원로들이십니다.ㅎㅎ
젊은 녀석들은 잘 돌아다니는데 이 열로하신 분들은 밥먹을때 빼고는 대부분 멍때리는게 일과입니다.ㅋㅋ
걍 살짝 살짝 움직이며 살랑살랑~.ㅎㅎ

밥주면 거들먹 거리며 나타나 덩치로 밀어붙이며 먹어댑니다.ㅋㅋㅋ



옐로우 오란다 플랜트의 광합성 줄기 포착해 봤습니다^^



30큐브 레드 레이스 코브라 항입니다^^



재차 임신한 암컷. 상태로 봐선 출산은 아직 멀었습니다.^^



분양받아올때보다 훨씬 자라 꼬리 펼침이라던가 등지느러미가 아주 훌륭해 졌습니다^^
골든 개체 수컷입니다^^ 냉짱을 줬더니.. 응가 색상이 아주 -ㅁ-;;;;;
포즈는 멋진데.. 저거 어쩌니.ㅎㅎㅎ 저똥~~~~ ㅠㅠ 포토제닉을 틀렸따~ㅎㅎ




점점 멋진 녀석이 되어가고있습니다^^



점점 자라면서 느끼는건데.. 와.. 그레이개체도 정말 훌륭하게 예쁩니다^^



모델마냥 멋지게 턴하고 있는 골든 수컷입니다^^




30큐브 구피항의 이끼를 담당하고 있는 뉴멤버 토씽군입니다^^ 이끼가 많아서 잘 먹고 잘 살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초를 드리고 2차로 분양받아온 골든 암컷입니다.ㅠㅠ
이녀석 갑자기 며칠 전부터 밥을 안먹더니 많이 홀죽해졌습니다 -_-;
전염성 질환이 염려되어 일단 격리후 한시간정도 약한농도의 소금욕을 시켜줬습니다.
그렇지만 밥을 먹지 않는것 외에는 이렇다할 특이 증세나 이상행동이 없어서
우선은 격리해놓고 좀 지켜봐야겠습니다.

구피는 하도 무서운 병이 많아서 좀 이상하면 격리가 우선이라는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처방은 좀더 지켜봐야 나올듯 합니다^^ 워낙에 증세가 없어서 -ㅁ-;
내일부터 급식좀 해보고 먹는것 같으면 다시 살만 찌워서 복귀시킬 예정입니다^^



치어들이 많이 자랐습니다^^ 15마리중 3마리는 도태되었습니다.ㅡㅡ;;



눈이 땡그랗죠!! 너무 귀엽네요^^



새로심으 옐로우 오란다 플랜트에 역시나 새순시 숑숑숑! 미니헤어도 런너를 숭숭숭!
치어 세마리를 잃고 준성어 암컷 한마리 격리된것을 제외하면 현재까지는 잘 되고있는듯 합니다^^
옆수조의 묵은 물을 사용해서 그런지 역시나 물이 빨리 잡혔네요 -_-;
벌써 환수주기를 2주로 늘여도 될정도로 물이 어느정도 안정되었습니다^^
이끼도 빨리 잦아드네요.ㅎㅎ



청어람군은 어제까지 밥잘먹고 오늘은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땅파고 공사하길래..
멸치를 급식하고 "니가 고생이 많다~" 한마디 해줬더니.ㅡㅡ;;
멸치도 안먹고 숨어버리네요 -_-;; 뭥미...

모두들 즐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