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4.02] 15큐브, 자반탕어, 자반수초항 현재상태입니다^^

2009. 4. 2. 23:45물생활 | 열대어키우기/물생활일기

[삼실15큐브]
지난번 남겨두었던 구피 네마리가 모두 용궁가서.ㅠㅠ 마지막 도전으로 집에서 구피 유어급과 치어급 합쳐서
여섯마리 입수했습니다만..^^;; 정말 15큐브 물잡이 장난 아니더군요.. 게다가 3와트짜리 걸이식 여과기 수류가
스트레스인 모양입니다^^그래서 여긴 과감히 여과기빼고 히터만 넣어 어머님표 사육법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어차피 구피들도 어머님표 사육방식의 스파르탄들이고.ㅋㅋ)



수류와 박테리아때문에(어머님은 박테리아및 약품을 전혀 쓰지 않습니다.) 스트레스를 상당히 받은듯하여
물에 천일염 다섯알 타주었습니다^^ 소금욕 차원은 아니고 스트레스 완화차원에서.ㅋㅋ


제발 잘 살아다오.ㅠㅠ 그래야 회사에서도 너희를볼수있다!!



[자반수초항]

조명을 자작하여 72와트 광량을 확보했습니다. 드디어 눈에 보이는 광합성을 하기 시작합니다^^
쿠바펄은 몇몇 런너를 펼치는게 보입니다^^ 네온테트라들도 아주 건강하구요^^



이제 슬슬 이끼가 여기저기 끼는지(눈에 보이진 않지만요.ㅋㅋ) 오토싱들이 여기저기
여기저기 일을 시작했습니다^^ 귀여운녀석들.>ㅇ<


시원시원한 네온테트라 사진 잠시 감상해 보겠습니다^^






벽에 붙어 일하고있는 토씽군입니다^^ 사진이 시원하게 너무 잘나왔네요^^




바닥에서 일하고 있는 토씽군.(혹은 양.ㅋㅋ)



잠시 쉬고있는 토싱군(양)입니다.ㅋㅋ



현재 수조엔 네온테트라 18마리와 오토싱 2마리 블랙안시 1마리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이제사 눈에 보이는 광합성을 해대며 다시 색이붉어지고 있는 로탈라 마크란다 레드 입니다^^
솔직히 이수초는 어디선 마크란다라고 하고 어디선 마크란드라라고 하는데 두가지 다 검색해보면 반반입니다.
대체 어떤게 진짜 이름인지 모르겠군요^^



쿠바펄도 눈에 보이는 광합성을 해주고 있습니다^^ 현재 이탄량은 2초당 1방울 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쭉쭉 누워주네요.ㅋㅋ


벌렁 누워서 뻗어가는 녀석입니다^^ 두달후엔 제발 축구할수 있게 해다오~(잔듸구장)



솔직히 오토싱 어린녀석들은 너무 가까이서 찍어버리면 좀...-_- 덜예쁩니다.ㅋㅋ



항상 너무 잘 숨어 있어 찍을새가 없어 본의 아니게 소외시켜버리던 블랙안시 군입니다^^
이녀석도 참 귀여워요^^ 그저께 오이 넣어주었을때 웬일인지 이번엔 토씽군(양)들과 사이좋게 먹더군요^^
(뭐..하긴 세조각 넣어줬지만요..ㅎㅎ)



대충 풀샷 한방!



이탄 분출 모습입니다^^ 이 UP세라믹 확산기는 정말 설명대로 시간이 지날수록 가늘게 나오네요^^;;
처음 사용할때보다 훨씬 가늘어 진 이탄 방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시 가격대비 최고..-_-b


제 수초항에서 가장 큰 네온테트라 입니다^^ 이제 거의 3.5센티 정도 되는듯 합니다 =ㅁ=;;;
진정한 고등어로 임명.ㅋㅋ

 

[자반탕어항]

이젠 거의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순시까지 하는 왕초녀석입니다^^
볼수록 아름다워요.ㅠㅠ




서열 하위권.ㅋㅋ









어제 탕어항에서 두마리가 용궁 가버렸습니다.ㅡㅡ;; 왕따 치어통에 있는 세마리중 두마리가 한마리를
그안에서 또 왕따를 -_-;; 마구 공격해 보내버렸습니다.ㅠㅠ

그리고 왕따한마리 밖에 있던 녀석은 아예 꼬리가 없어져 버렸네요 -ㅁ-;;;

또용궁.ㅠㅠ 그니까
탕어총 10마리중

1마리 점프사. 왕따 두마리 용궁. 치어통에 왕따 두마리. 서열을 이룬 브리샤르디 5마리
이렇게 상황정리가 되네요^^ 희한한건 한마리가 용궁가자마자 별로 다들 공격도 안하는데
남은 하위권중 가장 작은 녀석이 자진납세로 구석에 처박힌다는 겁니다...-_-;;

아무도 공격도 안하는데-_-;
하지만 먹이를 주면 잽싸게 나와서 먹고 가끔은 돌아다니곤 합니다^^
브리샤르디도 키우면 키울수록 막키울 녀석들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녀석도 치어통호텔이 만원인 관계로 핀포인트 급식하며 지켜봐야겠습니다.

즐물하세요^^